드라마와 선교 - 아르헨티나 메노나이트 교회 100주년 기념

포르토 마데로 (Porto Madero)에서 열린 메노나이트 교회 창립 100 주년 기념 행사에서 메노나이트 교회의 극단은 청소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마약, 성행위, 폭력, 탐욕, 죽음의 유혹과 투쟁을 묘사하는 마임 공연을 했습니다. 젊은 배우(Laura Burgos)가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유혹을 뿌리치는 장면입니다. 사진: 넬슨 크레이빌

2017년 9월 16 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시내의 한 공원에서, 빌라 아델리나 (Villa Adelina)의 메노나이트 교회의 연극 단원들은 수백 명의 메노나이트 성도들과 행인들 앞에서 청소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폭력, 마약, 성행위, 탐욕, 죽음 등에 관한 마임 공연을 했습니다.

마리오 스나이더(Mario Snyder)가 메노나이트 선교 100주년을 기념하는 야외 축제에서 아르헨티나 전역에서 온 메노나이트 신자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있습니다. 축제는 1917년 첫번째 선교사님들이 도착한 포르토 마데로(Porto Madero)에서 열려습니다.  사진: 넬슨 크레이빌

아르헨티나 청소년을 대표하는 배우, 로라 부르고스 (Laura Burgos)는 가장한 연기자들의 위협에 마음을 빼앗긴 것처럼 보였지만, 그들의 손아귀에서 탈출하려고 했습니다. 흰 옷을 입고 그리스도 역할을 한 디에고 곤잘레스 (Diego Gonzalez)는 그녀를 악의에서 구해 냈고 우아한 춤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1917 년 북미의 메노나이트 선교사님들이 처음 도착한, 부에노스 아이레스 (Buenos Aires)의 푸에르토 마데로 (Puerto Madero)에서 세시간 동안 진행된 축제의 일환 입니다.  어린이 프로그램, 특별 공연, 시 낭송, 설교, 다른 교단의 축하 인사 등이 대형 화면에 실렸습니다. 아르헨티나의 메노나이트 교회는 미국 메노나이트 선교부에서 파송한 J.W. 얼마 쉔크(Erma Shank), T.K., 매 허쉬(Mae Hershey) 선교사님들의 도착 10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미국의 메노나이트 미션 네트워크 (MMN)의 존 랩(John Lapp)과 린다 쉘리 (Linda Shelly), 그리고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MWC)를 대표해서 넬슨 크레빌 회장님께서 각 기관을 대표해서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교회 지도자들은 아나뱁티스트 세 가지 특징을 반복해서 강조했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신앙의 중심이시고, 공동체는 우리 삶의 중심이며, 화해는 우리 사역의 중심입니다.  또한 성령의 능력과 선교에 대한 헌신 두 가지 주제도 분명했습니다. 1970 년대와 80 년대에 아르헨티나를 휩쓸었던 카리스마 운동은 오늘날 모든 연령대의 메노나이트 성도들에게 여전히 활력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메노나이트 교회는 아르헨티나에 와서 많은 희생을 하신 초창기 선교사님들을 공경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교회의 초점은 현재와 미래의 사명에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에서 메노나이트 교회는 지역별 선교 전략과 교회 개척을 위해 아르헨티나를 4개 지역으로 구분했고 교회는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말 축제가 끝날 무렵 전국에서 수백 명의 교인들이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미래를 향해 노래했습니다. "무에바세 포텐테, 라 이글 레시아 데 디오스 ......"(하나님의 교회여, 성령의 능력으로 역사하소서!)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 회장 넬슨 크리이빌

Click here to read this in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