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재난에 연대하여 대응합니다.

페루 메노나이트 형제교회를 방문한 MWC 지역 대표단: (뒷줄 왼쪽부터) 행크 스텐버스 (MWC 집사 위원회 의장), 파블로 스터키(MWC 지역 대표), 안토니 산쉐즈(지역 코디네이터), 제시카 프레시아도, 엘리자베스 쿤잠(MWC 집사 위원회 위원), 그라시에라 디에즈, 예이세라 프레시아도, 식스토 치로케 파조 목사와 그의 가족 (왼쪽에서 아이들: 아드리아노, 레이나 에스더, 이사이)과 교단 지도자 안토니오 가르시아 도밍게즈 (오른쪽).사진: 조앤나 샤파

"우리의 마음은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그러나 MWC는 우리를 방문해서 위로하고 격려해 주었으며 희망과 사랑의 말을 전해 주었습니다"라고 페루 메노나이트 형제 교단의 지도자, 안토니오 가르시아 도밍게즈 (Antonio García Dominguez)가 말했습니다.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와 메노나이트 기관들이 협력해서 올해 지구촌 아나뱁티스트 가족들을 강타한 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그들의 통일된 믿음을 행동으로 보여주었습니다.

페루에서 엘니뇨 (El Nino) 현상으로 엄청난 홍수가 발생해서 백만 명이 넘는 페루인들의 집과 생계가 파괴되었습니다. 메노나이트 중앙위원회 (MCC), ICOMB (메노나이트 국제 형제회), MB 선교회 및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 안토니 산체스 (Antony Sanchez)를 6 개월 임명하여 사태를 파악하고 지역 교회들을 훈련시켜 무너진 공동체를 복구 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고 구비시키는 일을 했습니다.

"페루의 형제 자매들은 매우 환영하고 개방적이었으며 기꺼이 배우고 열심히 돕고자 했습니다."라고 Sanchez는 말했습니다. “저는 그들의 역량과 기술을 알았기에 그들의 요에 반응하면서도 메노나이트 단체들과 함께 그들의 꿈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우리가 항상 글로벌 가족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손 안에 있고, 하나님의 손은 다른 사람들도 하나님의 임재와 축복을 경험할 수 있게 감싸고 있었습니다.” 

MWC 지역대표 Pablo Stucky와 트라우마 전문가가 지난 4월 방문했고, 10월 MWC 집사 위원회 대표단 (Henk Stenvers, Elisabeth Kunjam)도 방문했습니다.

콩고 민주 공화국에서 부족 및 정치 세력 간의 파벌 싸움 때문에 발생한 작년 폭력 사태로 가족과 이웃이 살해 당해 집을 떠난 난민들이 백만 명 이상 됩니다. 수천명의 콩고 메노나이트 교인들도 난민이 되어서 밀림에서 지내거나 아니면 국경을 넘어 앙골라의 난민 캠프로 갔고, 주변 나라의 메노나이트 교회들의 도움을 받기 위해 떠난 사람들도 있습니다.   

MWC는 메노나이트 국제 단체들과 협력했습니다. 메노나이트 중앙 위원회, 메노나이트 미션 네트워크, 메노나이트 형제 교단 선교부, 아프리카 메노나이트 교회 선교부, 구호 자금, 캐나다 메노나이트 선교부, 스위스 메노나이트 선교부 및 국제 메노나이트 형제 교단 등이 콩고 메노나이트 교회들과 파트너들을 통해 약 200 여 난민 가정에 인도주의적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MCC가 업데이트 소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집사위원회 대표단은 12 월에 콩고 민주 공화국의 메노나이트 교회를 방문하려고 합니다. "MWC 집사 위원회는 시련을 겪고 있는 교회와 함께 걷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기도하며, 지구촌 교회가 그들과 연대하고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 집사 위원회 위원장 행크 스텐버스(Henk Stenvers).

2017 년 8 월 장마로 인한 홍수로 인해 네팔과 인도, 방글라데시 지역이 씻겨 내려가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그로 인해 수백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고 수백 명이 사망했습니다.

아나뱁티스트 협력 단체들인 MCC, 사회 복지 공동체의 형제들 (Brethren in Community Welfare Society)는 323 가구의 생계 수단 (수산업, 야채 농장 및 주방 정원)을 회복하도록 돕고, 피난처에서 필요한 물건 및 모기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15 개의 시추공을 건설하고 7 명의 BIC 교회 교인들의 집을 수리할 것입니다.

"이렇게 메노나이트 단체들이 하나되어 협력해서 대응을 하는 것은 하나됨의 간증 그 자체 입니다."라고 Sanchez는 말합니다. 그들은 실질적이고 영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산합니다.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성령님께서 우리를 더욱 하나되게 하시고 하나님은 우리의 공급자이시고 돌보시는 분이시다는 믿음과 확신을 키워 주셨습니다. "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 게시

Click here to read this in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