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위원회는 아나뱁티스트 선교의 긴급성을 호소했습니다.

청소년 드라마 극단이 포르토 다메로에서 아르헨티나 선교 100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들을 위협하는 유혹과 투쟁에 대해 마임 공연을 했습니다. 로라 버고스 (Laura Burgos)와 흰색 옷을 입고 그리스도 역할을 한 디에고 곤잘레스 (Diego Gonzalez)가 함께 연기를 했습니다. 사진: 넬슨 크리이빌

MWC 위원회는 마치 심장에 있는 여러 개의 방처럼 섬김, 믿음과 삶, 평화, 선교 위원회로 구분되어서 전세계 아나뱁티스트 관련 교회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각 위원회는 공동 의회에 제출할 안건들을 준비해서 멤버 교회들에게 지침과 자료를 제공하고, 공동의 관심과 초점을 함께 하는 일을 함으로써 MWC관련 네트워크와 교제를 촉진시키는 일을 합니다. 다음은 MWC 선교 위원회에서 초점을 맞춘 이야기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나뱁티스트의 특징은 평화 사역, 자발적인 선택, 단순한 삶, 공동체, 제자도 같은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초기 아나뱁티스트 운동의 결정적 특징은 선교에 대한 열렬한 열정이었다고 믿습니다.

우리가 제자도를 강조했지만 초기 아나뱁티스트가 중시했던 복음 전도의 열정과 헌신을 희생시켜왔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특별히 지구촌 북반구의 교회에서는 선교에 대한 부르심조차 단념하는 일조차 발생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MWC 선교 위원회는 “아나뱁티스트 관점에서 선교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이라는 책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선교위원회 멤버들이 비공식적으로 공유한 신학적/선교적 신념의 핵심은 선교의 기초와 접근 방식에 영향을 주고 변화시키는 신념의 목록을 개발하는 것이었습니다.  2014 년 3월 24 일, 선교 위원회는 몇 년 동안 공유된 선교 신념에 대한 포괄적인 성명서를 갈망한 후, 네덜란드의 도팔슈듀인(Dopersduin)에서"선교 신학 선언문 (Mission Theology Statements)"을 채택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신념을 도서 분량으로 더 깊이 연구하는 것이 하나님의 선교사로서의 본질적 정체성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시급한 필요입니다.

우리는 각 장에서 숙고한 내용이 우리에게 필요한 대화를 자극하고, 모든 인류의 화해와 창조 질서의 회복을 바라시는 하나님의 목적에 부합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는 이러한 대화를 통해 하나님의 성령께서 일깨워 주셔서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의 선교에 우리가 참여할 수 있기를 갈망합니다.

선교 위원회는 아나뱁티스트 관점에서 선교하는 하나님의 백성이 다양한 상황에 처해있는MWC 지구촌 가족의 목소리와 경험을 들려줄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이 책의 원고는 MWC 회원들이 사용하는 여러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책이 MWC 세 가지 공용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로 번역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MWC 다른 모든 회원들이 사용하는 언어로 번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018년 케냐에서 모이기 전까지 이 책을 출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이 책의 주요 청중은 MWC 지구촌 가족이지만, 우리는 이 책의 기본적인 성경적-신학적 기반과 그 맥락에 따른 반영이 다른 많은 사람들을 섬길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 책이 선교에 관한 워크숍 훈련, 주일 학교 수업, 신학대학원에서 진지한 대화, 반영, 헌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연구 및 참고 자료로서 다양한 그룹을 섬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MWC의 모든 지체들이 교회의 선교적 비전을 회복할 필요가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성경 말씀에서 하나님의 목적은 그 본질과 의미를 예수님의 사명에서 찾을 수 있고, 그 사역은 성령님께서 교회를 통해서 발전시킨다고 이해합니다.  하나님의 열망은 모든 백성들이 구원을 경험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회는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모든 대륙에서 선교를 위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MWC의 모든 회원 교회들이 하나님의 선교적 목적을 위하여 변화되기를 기도합니다.

—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의 선교 위원회 의장(스탠리 그린), 총무(라파엘 자라초)

 

Click here to read this in English